반응형
오후 늦게 업무를 마치고 포스팅 적네요!
조금이라도 사무실에 들어와서 블로그 적고 싶지만
장비 출고준비에 손님들과 통화하고
이리저리 잔업무도 하다보면 블로그는 항상 뒷전..
네이버 블로그는 매일 꾸준히 아침마다 적고 있지만
정말 블로그 포스팅을 하루에 두개하는건 쉽지만은 않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도 최대한 자주 포스팅해서
많은 장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여담은 짧게!
오늘 장비 소개해드릴게요.
회사 - 두산
모델 - DX17Z-5 버켓3종
연식 - 2020년
가동시간 - 590시간
오늘 소개해드릴 장비는 국산 미니장비 두산에서 출시된 DX17 모델입니다.
미니시장은 워낙 일제 장비들이 강세고 90%정도 일제 장비들이다보니
주기장에도 대부분이 일제 장비들이 많죠. 대표적인 메이커로는
얀마, 코벨코, 구보다, 히타치 이렇게 4가지 메이커가 있고
국산 장비들은 두산, 볼보, 현대 이렇게 간간히 장비들이 보이죠.
02급 이상 굴삭기는 대부분 국산 장비들이어서
제 개인적인 바람이지만 미니시장에서
국산 장비들이 대중화가 되어서 많은 국산장비들을 매매할 수 있는
날을 기대해봅니다.
이렇게 연식이 좋고 거의 사용하지 않은 매물은 사실
블로그를 적어드리면서 입 뗄 부분이 없어서
다른 부분에서 얘기를 많이 해드리죠.
연식이 오래된 장비들은 외관 혹은 소모품들에 혹은 엔진 펌프
같은 부분들을 설명을 드리겠지만
신차급 매물들은 거의 새것과 다름이 없어서 따로
말씀드릴게 없죠 ㅎㅎ
예전 두산(대우) 굴삭기 장비들은 보면 오무리가 툭 튀어나와서
장비 자체가 세련되지 못하고 둔탁한 느낌이 드는 장비들이었는데
시대에 발 맞춰서 그런지 요즘 나오는 국산 장비들도
세련되게 소선회로 출시가 되고 있어요.
아직 일제 엔진은 못 따라가서 그런지
두산 굴삭기도 엔진을 보면 얀마나 구보다 엔진을 사용하구요.
하루 빨리 국산화가 되어야 할텐데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조금 아쉽네요.
전체적인 외관도 거의 사용을 안한 장비라서
암대 배부분이나 오무리 쪽 조금 긁힌 자국 말고는
따로 큰 이상은 없는 상태구요. 입고가 되자마자 찍은 장비라
열심히 닦고나면 더 깨끗해질 장비죠.
일제 장비들이 워낙 유명하다보니 일제 장비를 많이들 찾으시지만
국산만 찾으시는 분들은 또 국산제품으로만 구입하려 하시기 때문에
두산 모델들도 알음알음 계속 거래가 되는 것 같아요.
DX17 모델들을 연도별로 보면 조금씩 변화를 주고
이것 저것 도전해보이는게 보이는데
작동유 위치나 엔진룸 구조 이런 것들을 조금씩 바꾸면서
최대한 차주분들이 편하게 정비할 수 있게 하도록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는데 하루 빨리 사랑받는 국산 장비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ㅎㅎ
신차급 매물이다보니 기능동작은 당연히 시원시원 하게 나오고
장비 자체는 크게 나무랄데가 없죠.
미니굴삭기에서 017급 이하 매물들은 가변트랙이 되는거 다들 알고 계시죠.
기본적으로 포크레인 장비들을 확인하실 때 이런 옵션 기능들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지 확인하시고
당연하게도 엔진, 펌프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고
이제는 나머지 소모품들은 어떤가
당장에 교체해야할 곳은 있는지
누유는 있는지 등등 정말 확인을 하려면
하나하나 꼼곰하게 확인을 하셔야지 나중에 구입하셨다가도
뒷 돈 들어가는 일을 막으실 수 있죠.
미니굴삭기는 기본 바가지 3종으로 출시되고
중고 거래를 할 때도 당연하게 신차 출시 그대로 버켓3종으로
매매가 이루어지니 혹여라도 장비 구입하시고
안쓰시는 바가지라도 잘 보관 하셨다가
나중에 되파시게 되면 바가지 3종으로 판매를 하셔야지
가격차감이 되는 일이 없으니 잘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다른 어태치가 필요하시면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런 신차급 매물은 어태치도 신품으로 하는게 맞지 않나 생각하구요.
가동시간 590시간.
거의 사용을 안하시고 다시 판매를 하셨는데
전 차주분은 손해를 보시고 판매를 하셨네요.
이런 신차급 매물들이 판매가 되는 이유는 대개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갑작스런 굴삭기 사이즈 변경으로 인한 판매
혹은 영업을 하시기 위해 장비를 구입하셨다가
생각보다 일이 많이 잡히지 않고 다른 업으로 알아보시게 되면
이런 신차급 매물들이 나오게 되죠.
엔진룸도 다시한번 깔끔하게 세척을 해봐야겠지만
현재 누유부분은 없는 상태입니다.
장비를 구입하시게 되면 엔진오일필터, 연료필터, 엔진오일 같은
오일류는 교체주기가 되면 지속적으로 교체를 하시면서
운행하셔야 장비가 속 썩이는걸 조금이나마 줄이실 수 있으니
지속적으로 관리해주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래야 저희도 매입을 할 때 관리 잘한 좋은 장비들을 많이
매입 해올 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
트랙도 거의 사용을 안한 장비다보니 마모가 빵빵하게 살아있고
어디 크게 찢어짐이나 터진 부분없이 나이스한 상태네요.
이런 소모품들은 결국 운행을 하시다가 교체를 하시면서
운행을 하셔야 하기 때문에 자동차와 같이
유지비라는게 들어가죠. 소모품 교체주기가 다 되었는데도
돈을 조금 아끼시려다가 오히려 더 큰 돈이 들어갈 수도 있다는거
잊지마시구요!!!!
오늘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zzzzzgh
https://muskrose4.tistory.com/
반응형
'중고굴삭기매매 > 미니굴삭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보다 신차같은 중고굴삭기 2021년식 U17 70시간 사용? 신차급 판매 (0) | 2022.03.14 |
---|---|
중고 미니 굴삭기 구보다 포크레인 U17 2018년식 매매 (0) | 2021.05.20 |
농장용 1톤굴삭기 얀마 2009년식 VIO10 풀셋 매물 (0) | 2021.05.11 |
히타치 굴삭기 2톤 정비완료된 매물 보러오세요. (0) | 2021.05.07 |
구보다 미니굴삭기 신차급 매물 U17 2020년식 매매 (0) | 2021.05.06 |